Susie Rogers’ Reading Mitts Korean Ver.

This is a Korean version of Susie Roger’s Reading Mitts. Susie published this pattern on Dancing Ewe Yarns few years ago. The original version is no longer available. She updated her beautiful mitts with 3 different sizes. Here‘s a link of the English version of  Reading Mitts.

I translated the English pattern to Korean. But, Susie’s holing the copyright of all text and photos.  This is a free pattern. Please do not use this pattern commercially.  Do not translate and re-write to a different format without the designer’s permission.

이 도안은 수지 로저스의 독서장갑(Reading Mitts)의 한국어 버전입니다. 몇해전 Dancing Ewe Yarns에서 출간 되었습니다만 오리지날 버전은 더이상 다운로드 할수가 없습니다. 디자이너는 이 아름다운 장갑을 3가지 사이즈로 업데이트 했고 레이블리/Ravelry에서 영문을 비롯한 3가지 언어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저는 영문버전을 한글로 번역했습니다. 번역된 모든 언어 텍스트와 사진의 저작권은 원작자인 수지 로저스에게 속해 있습니다. 이 도안은 무료도안입니다. 어떤 상업적 이용도 하지 말아야 하겠으며, 원작자의 허락이 없는 다른언어로의 번역이나 다른포맷(차트화같은)으로 재 작성을 해서도 안됩니다.

수지 로저스의 독서 장갑

WhiteMitts1C_medium2

© susie rogers

사이즈 여성 소 (중, 대)

실 소요량 DK(더블니팅) 굵기의 실 약 200야드(185m)

사용 실 흰색 캐스케이드 클라우드 109, 빨간색 베로코 울트라 알파카

사용 바늘 US사이즈5 (3.75mm) 장갑바늘 1셋트

부자재 자투리 실, 스티치 마커, 돗바늘

게이지 원통으로 사방 1인치 (2.54cm)내 메리야스 뜨기5.5코

 

레이스 스티지 패턴

라운드 1 안뜨기.

라운드 2 겉뜨기.

라운드 3 안뜨기,

라운드 45 겉뜨기.

라운드 6 [바늘비우기, 모아뜨기] 반복.

라운드 78 겉뜨기.

라운드 9 안뜨기.

라운드 10 겉뜨기.

라운드 11 안뜨기.

 

패턴 (도안)

장갑 바늘로 42 (48, 54)코를 잡습니다. 균등하게 코를 나눠 장갑 바늘에 옮깁니다. 스티치 마커를 단(라운드) 시작부분에 걸고 코가 꼬이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겉뜨기를 4라운드 합니다.

다음 라운드 (접는 단 혹은 햄) [바늘비우기, 모아뜨기] 반복.

겉뜨기를 4 라운드 합니다.

줄임 라운드 [겉뜨기4, 모아뜨기] 반복. 35 (40, 45)코 남습니다.

레이스 스티치 패턴라운드 1부터 11을 한번 합니다. 다음에는 메리야스뜨기를 5인치(13cm) 혹은 원하는 길이만큼 합니다.

 

엄지 거싯(삼각 이음새)

라운드 1 마지막 1코 남기고 죽 겉뜨기, 두번째 마커를 걸어 줍니다. 마커 사이에 코만들기1, 겉뜨기1, 코만들기1을 합니다.

라운드 23 겉뜨기.

라운드 4 첫번째 마커까지 겉뜨기(이때 건 순서로는 두번째 이지만 진행 순서로는 첫번째인 마커를 말합니다.) 하고, 마커를 걸러뜨기 한 뒤, 코만들기1, 다음 마커까지 겉뜨기, 코만들기1, 마커를 걸러뜨기 합니다.

라운드 2부터 4까지 3라운드를 3 (4, 5)번 더 반복합니다. 마커와 마커 사이에 각 11 (13, 15) 코가 엄지를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마커는 제 위치에 그대로 두고 코를 균등하게 장감바늘에 잘 나눠 옮겨서 다음 작업이 수월하도록 합니다.

 

손(핸드)

첫번째 마커까지 겉뜨기 한 뒤, 마커를 뺍니다. 다음 11 (13, 15)코를 자투리 실에 옮깁니다. 1코를 감아 만들고, 다시 원통으로 이어줍니다. 이때 라운드를 구분해주는 두번째 마커는 빼지 않고 제 위치에 그대로 둡니다. 35 (40, 45)코가 남아 있습니다.

겉뜨기를 1/2 인치(약 1.3cm) 해줍니다.

레이스 스티치 패턴라운드 1부터 11을 한번 합니다.

겉뜨기를 4라운드 합니다,

다음 라운드 (접는 단 혹은 햄) [바늘비우기, 모아뜨기] 반복,

겉뜨기를 4 라운드 한뒤 코막음 합니다.

노트– 사이즈 소와 대의 경우 레이스 스티치 패턴 라운드 6에서 마지막에 3코가 남습니다. 이때 마지막 3코를 모아 뜬 뒤, 라운드 7에서 한 코를 만들어 코 수를 맞춰줍니다.

 

엄지

자투리실에 걸어 두었던 11 (13, 15)코를 장갑바늘에 옮깁니다.

새 실을 걸어 손(핸드)를 뜰 때 감아 만들어준 1코에서 코를 주워(픽업) 겉뜨기 해줍니다. 12 (14, 16)코가 되었습니다. 마커를 걸어 라운드를 구분해 줍니다.

겉뜨기를 1/2인치 (약 1.3cm) 합니다.

라운드 1 안뜨기.

라운드 2 겉뜨기.

라운드 3 안뜨기.

라운드 4 겉뜨기.

코막음 합니다.

 

마무리

햄을 밖에서 안으로 접어(접는 단) 돗바늘로 안쪽에서 꿰매고, 실 가닥을 감춰 정리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약어설명

+모아뜨기는 영문도안의 K2tog을 말합니다. 왼쪽 2코 모아뜨기와 같습니다.

+평면으로 뜰 때의 Row/단을 원통으로 뜰때에는 Round/ 라운드라고 합니다.

+Hem/햄 의류나 소품에서 아랫단을 햄이라고 합니다.

+거싯 원래는 겨드랑이나 엄지 같은곳에 움직임이 편하도록 삼각형이나 마름모꼴 모양으로 덧대는 천조각을 말합니다. Gusset이라 쓰고 거싯 혹은 게셋 이라고 합니다.

+노트에서의 3코 모아뜨기는 세코중 첫코를 걸러뜨기한뒤, 두번째 세번째코를 모아뜨고(=K2tog) 걸러뜨기한 첫코를 모아뜬 코에 덮어 씌워 3코를 1코가 되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른쪽 3코 모아뜨기와 같습니다.

RedMitt2C_medium2

© susie rogers

 

Leave a comment